-
Q1. 식자재 공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더본코리아 본부 및 본부에서 지정한 업체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점포에 대한 표준화를 위해 거래업체를 지정하여 운영하는 만큼 지정업체는 반드시 해당업체와 거래하여야 하는 것이 가맹계약의 필수 조건입니다.
또한 통합물류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으며, 외식브랜드는 주3회 배송 (월·수·금 혹은 화·목·토)입니다. (도서 산간 지역 제외) 빽다방은 주 6회 배송입니다. (도서 산간 지역 제외)
-
Q2. 매장 직원 구인은 어떻게 하며, 점포 직원 수는 얼마나 필요한가요?
점주가 직접 구직 사이트 등을 통해 구인하셔야 하며, 직원 수는 점포의 구조/매출액/영업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맹계약 완료 후에는 본사에서 아르바이트 구인 사이트 코드를 무료로 오픈해 드립니다. 해당 코드로 직원 구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Q3. 본사에서 점포 입지 선정을 도와주시나요?
예비점주님께 브랜드별 상권 및 점포 선정에 관한 가이드를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 외식브랜드
희망하는 해당 상권의 후보 점포 보유시 추천드리거나, 예비점주님께서 직접 확인 및 조사 한 점포의 경우
브랜드에 맞는지 판단하여, 점포 선정을 함께 진행합니다.
* 빽다방
특정 지역 및 상권에 대해 적극적인 추천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희망점포를 예비점주가 직접 확인/조사 후, 브랜드담당에게 통보하셔야 합니다.
해당 상권 및 점포가 선택하신 브랜드에 맞는지 판단하여, 예비점주님과 점포 선정을 함께 진행합니다.
-
Q4. 점포선정부터 오픈까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브랜드 및 점포 규모·점포 특성에 따라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점포 선정 후 평균적으로 6~8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이 기간 동안 직원 구인, 본사 교육, 인테리어 공사, 인허가 및 관련 제반 법규 사항 처리 등이 이루어집니다.
-
Q5. 매장 오픈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담당 슈퍼바이저의 방문과 경영 지도를 통해 가맹점 관리와 매출 증가 위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본사는 시즌별 신제품 개발, 마케팅,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매출 및 수익 증대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점주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점주간담회도 정기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
Q6. 매장의 매출과 수익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매출과 수익률은 점포의 입지 조건, 운영 형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
Q7. 오픈 가능한 평수 또는 층수에 제한이 있나요?
브랜드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브랜드의 컨셉과 상권에 따라 최소 평수와 층수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롤링파스타는 1층, 2층 출점이 가능하며 최소 평수는 30평 이상입니다. 빽다방의 경우는 1층만 가능하며 최소 평수는 8평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문의를 남겨주시면 각 브랜드 담당자를 통해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